우와 왕국의 장터에는 수많은 가게들이 늘어서 있었습니다.
모두 저마다 자신들의 물건이 최고라며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었죠.
하지만 문제는 간판이었습니다.
🙈 무심한 간판들
어떤 가게들은 이렇게만 적어 두었어요.
“잡화점”
“여기요!”
“물건 팝니다”
사람들이 장터에 들어와 간판을 둘러보다가도
“잡화점? 근데 뭘 파는 거지?”
“여기요? 여긴 뭐하는 집이지?” 하고 고개를 갸웃거리며 그냥 지나쳤습니다.
그 가게 안에는 좋은 물건이 있어도,
손님들은 ‘찾는 것과 연결되지 않아서’ 들어오지 않았던 거예요.
✨ 지혜로운 간판들
하지만 몇몇 지혜로운 주인들은 달랐습니다.
그들은 숲 속 손님들이 어떤 말을 하며 찾는지 귀 기울여 들었어요.
빵집 주인은 사람들이 “신선한 빵 어디 없을까?” 하고 중얼거리는 걸 들었고,
상인 하나는 여행객들이 “길 잃었어, 나침반이 필요해” 하는 걸 알았죠.
그래서 그들은 간판을 이렇게 바꿔 달았습니다.
“신선한 빵과 따뜻한 우유를 파는 집”
“길 잃은 이들을 위한 지도와 나침반 가게”
👀 구글리의 선택
그 모습을 본 검색 요정 구글리는 눈을 반짝이며 말했습니다.
“오, 이 간판은 손님들이 찾던 말과 똑같네!
숲 속 사람들이 길을 묻자마자 바로 떠올릴 수 있겠군.”
그러자 구글리는 그 가게들을 장터의 제일 앞자리에 세워 주었습니다.
사람들이 장터에 들어서자마자, 가장 먼저 보이게 말이죠.
💡 교훈
결국 손님들이 제일 많이 찾는 가게는,
물건이 많은 가게가 아니라 찾는 말(키워드)을 간판에 제대로 새긴 가게였어요.
그래서 우와 왕국에서는 이런 속담이 생겼답니다.
“간판 한 줄이 천 명의 발걸음을 이끈다.”
👉 이것이 바로 키워드(Keyword)의 힘이었답니다.
